<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구글 웹마스터 도구> [역행자] 나는 역행자가 될 것이다.
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을 모아봅시다/책을 모아봅시다

[역행자] 나는 역행자가 될 것이다.

 

역행자 표지 사진

내가 사업을 시작한다면 처음 읽어야하는 역행자

항상 미루던 나에게 실행력을 선물해준 역행자

그동안 내가 왜 그랬는지 알게되는 역행자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방향성을 제시해준 역행자

역행자 리뷰를 시작합니다. 

 

창업에 생각이 있는 친구가 나랑 둘이서 창업스터디를 하자고 하였다. 

나도 그동안 해야할 일은 많은데 안하고 있어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시작했다. 

여러가지 목표를 정했지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목표는 주 1회 책읽기이다. 

정말 거짓말 안하고 2년만에 읽는 책이었기에 간단한 책이었는데도 5시간 넘게 걸렸다. 

창업스터디에서 책을 읽으면서 내가 배운점, 느낀점, 적용할 점을 항상 블로그에 기록하기로 했다. 

 

첫째주 독서리뷰 역행자입니다. 


역행자의 7단계 모델 
1단계 자의식 해체 
2단계 정체성 만들기
3단계 유전자 오작동 극복
4단계 뇌 자동화
5단계 역행자의 지식
6단계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인 루트 
7단계 역행자의 챗바퀴

 

 

 

 

1단계 자의식 해체 

 

아래 3단계를 진행한다. 

탐색 - 인정 - 전환 

 

첫째, 자신의 기분 변화 등을 잘 관찰하고, 이 기분이 어디서 오는지 확인한다.

우리는  누군가의 발언이나 존재에 불쾌감을 느끼고 그것을 질투하고 화내고 의심한다. 

예를들면 나보다 잘된 사람을 무조건 질투부터 하고 본다. 

 

둘째, 기분 변화의 이유를 객관적으로 잘 살펴보고, 현재 자신의 처지와 비교해서 인정할 것은 순순히 인정한다.

그 사람을 질투하는 감정을 인정하고 그 사람에게서 배울점을 찾는다. 

 

셋째, 인정을 통해 열등감을 해소하고, 이걸 변화의 계기로 삼기 위한 액션 플랜을 만든다.

열등감을 해소하고 변화한다. 

 

나는 평소에 주변에서 잘된사람을 보면 운이 좋아서 원래 천재였겠지 하면서 화내고 의심부터 하였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부터는 자의식 해체를 하려고 노력하였다. 

나는 질투를 하고있구나 이유없이 의심하고 있구나

저 사람이 저 위치까지 가려면 얼마나 노력하였을까?

그 노력에서 내가 배울점은 무엇일까?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바뀌려고 노력하였다. 

 

번외 : 자의식 투영을 조심하자. 

우월감을 위해 맛집을 다니는 사람 

게임내에서 만렙이 부럽다는 소리를 듣고자 게임에 인생을 낭비하는 사람 

신제품을 사겠다고 매일 매장앞에서 지내는 백수 

잘못된 용어를 바로 잡겠다고 매일 말싸움 하는 대학생 

 

내가 실제로 했었던 일들이라 마음에 더 와닿았다.

다시는 저렇게 행동 하지 않으려고 한 번더 적어놓았다. 

그리고 이 중에서 게임 만렙 소리를 들으려고 하는 모든 게임을 지웠다. 

 

2단계 정체성 만들기 

먼저 어떤일을 실행하고자 한다면 그것을 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내가 하고자 하는 결심을 100번 쓰고 방 여러 곳에 붙여 놓는다. 

시행착오를 겪은 여러 사람들을 보면서 '나도 똑같이 될 수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소모임에 들어가서 그 환경에 물든다. 

 

정체성은 중요한 것 같다. 

2명 뿐인 스터디이지만 그래도 내가 계속해서 할 수있게 도와주었다.

계속해서 창업을 하는 사람들을 만나고 교류하다보니 생각이 그 방향으로 바뀌었다. 

계속해서 환경에 노출되고 내가 될 수있다는 생각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3단계 유전자 오작동 극복 

우리는 유전적으로 우월한 존재에 거부감을 가지게 된다. 

여기서 배울점을 알아야 한다. 

 

도전하는 것을 두려하는 겁쟁이 후손을 본받지 말고 계속해서 새로 도전해야한다. 

 

나는 어쩌면 변화를 두려워한 사람일까..?

나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인 줄 알았다.

어쩌면 나도 변화를 두려워하고 익숙한 것만을 쫓는 사람이었다는 것을 알았다.

아이디어스 입점도 완벽을 추구한다는 핑계로 올리지 않고 있다.

스마트 스토어도 이거 누가해? 이거 해서 될까? 하면서 방치했다. 

이베이도 사진을 다 찍고 올리지 않았다. 

나는 계속해서 도전을 미뤘다.

 

4단계  뇌 자동화

뇌 자동화를 위한 방법을 제시해 주었다.

바로 22전략이다. 

2년간 매일 2시간씩 책읽고 글을 쓴다. 

 

당장에 가능한 블로그를 목표로 세웠다. 

처음해보는 블로그여서 1일 1포스팅은 힘들지만 1주일에 3개정도는 올리고 싶다. 

 

무리한 목표를 세우지 않는다. 

 

나의 가장 큰 문제점이다. 

매번 무리한 목표를 세우고 못지켰다. 

그리고는 좌절하고 자책했다. 

계속해서 반복되는 문제점을 고칠 때가 온 것 같다. 

 

여러 분야로 자극을 줘서 안쓰는 뇌를 자극한다.  - 예를들면 가보지 않은 길을 가보는 방법이 있다.

 평소에 안하던 일을 하면서 조금씩 자극을 줘야할 것 같다. 

 

5단계 역행자의 지식 

배우고 있으면 좋을 기술들을 제시해 주었다. 

 

온라인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웹디자인 / 디자인

동연상 편집 기술

프로그래밍 

 

위의 목록들은 배워놓으면 좋고 

이 외에 관심 갖고 있던 일 중 아무거나 실행하거나 배워놓자!

 

 


 

역행자를 적용해보자!
1)종목하나 고르기 
2)혼자 시도해보고 배우기 
3)수련 및 무료로 대행하기 
4)역행자 7단계 한바퀴 돌리기 뇌자동화 
5)본질 업그레이드 – 교육 및 독서 
6)마케팅 하기 
7)사람뽑기 및 자동화 

 

 

 

1) 종목 하나 고르기 

2) 혼자 시도해보고 배우기 

현재 나의 물건은 썬캐쳐와 구매대행이다. 

배우는 과정도 끝났고 실천만 하면 된다. 

 

3) 수련및 무료로 대행하기 

사진 찍는 기술과 상세페이지 인스타그램을 따로 공부하고 있다. 

 

4)역행자 7단계 한바퀴 돌리기 뇌자동화 

5)본질 업그레이드 – 교육 및 독서 

1단계 - 자의식 해체 

내가 만드는 썬캐쳐를 뭐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욕하는 말이나 디자인을 뭐라고 하는 사람들의 말을 듣지 않았다. 

어느 날 사람들이 말하는 욕들을 기분나빠하지 않고 일단 들어봤다. 

들어보니 맞는 부분들이 많아서 그대로 수용하고 적용했더니 더 좋은 성과가 나오기 시작했다. 

 

2단계 - 정체성 만들기 

친구와 계속해서 창업스터디를 하면서 강제적으로 실천한다.

블로그와 인스타를 매주 올리면서 올려야하는 과제로 인식하고 진행한다.

 

3단계 - 유전자 오작동 극복 

내가 왜 하기 싫을까?

나는 안정된 것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는 점을 인정하였다. 

나한테 큰 무기가되는 블로그와 인스타를 계속해서 운영한다. 

사람들의 눈을 의식하지 말고 내 스타일로 진행하자!

 

4단계 - 뇌 자동화

매일 가벼운 운동을 한다. 

책을 몰아서 읽지 말고 매일 조금씩 읽는다. 

계속해서 조금씩 자극을 주고 뇌를 자동화 시켜야 한다. 

 

5단계 - 역행자의 지식 

제품 사진 공부, 인스타 피드 공부, 스마트 스토어 제목 바꾸기, 블로그 공부 등 나를 계속해서 발전해 나아간다. 

 

6)마케팅 하기 
7)사람뽑기 및 자동화 

마케팅 공부를 한다. 

연인, 친구 선물 카테고리 상위권에 노출시킨다. 

스마트 스토어와 이베이를 꾸준히 올리기 시작한다. 

영상편집을 공부하고 유튜브를 시작한다. 

PDF 책을 발행하여 여러 방향으로 발전해 나아간다. 

 


 

정말 오랜만에 책을 읽었다.

나에게는 그 어떤 날보다 값진 5시간이었다. 

읽는 내내  역행자는 나의 모습을 그대로 묘사하였다고 생각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가는 부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읽으면서 적용할 점들을 적용해가면서 읽었으면 좋겠다. 

 

우리는 역행하는 삶을 살 수있다!